코어라인소프트, 장령우 클리니컬 리서치 리드 ‘의료 AI로 돈벌기’ 강연
by 드라이랩 on 2024-12-18 11:38:34
85
1
0
오는 21일 TO BE NEXT 미래를 여는 밤 - 의료 AI를 만나다 행사 개최
의료 AI가 직면한 도전과 기회 공유... 현실적 수익 방안 공유할 것
코어라인소프트의 장령우 클리니컬 리서치 리드가 오는 21일 '의료 인공지능으로 수익을 내는 방안'에 대한 현실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오는 21일 대한민국의학한림원과 의대생 비영리단체 '투비닥터'가 강남 JBK 컨벤션홀에서 개최하는 'TO BE NEXT 미래를 여는 밤 - 의료 AI를 만나다'에서 장령우 클리니컬 리서치 리드가 강연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료 및 인공지능(AI) 분야에 관심 있는 의료 전문가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미래 의료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의대생과 전공의들에게는 AI 전문가들과의 직접적인 대화와 학습의 기회를 통해, 의료 분야에서 AI의 적용 가능성을 탐색하고 이 분야에서의 경력을 모색할 수 있는 인사이트가 공유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삼성융합의과학원의 정규환 조교수가 '의료 AI의 미래와 현재'를 주제로 현 상황을 짚어보고, 코어라인소프트의 장령우 클리니컬리서치팀장이 '의료인공지능으로 돈 벌기: 시작이 반이다'를 주제로 의료 AI 시장에서의 수익 창출 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장령우 리드는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및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의공학 석사, 공학 석사를 졸업 후 코어라인소프트에서 임상 시험을 설계하고 의료 AI 어플리케이션의 정확성과 신뢰성 향상을 목표로 클리니컬 리서치 팀을 이끌고 있다.
장령우 리드는 "의료인들에게 실질적인 의료 AI 학습과 사업을 공유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의료 AI가 직면한 새로운 기회와 도전에 대해 설명하고, 다방면의 인사이트로 협력을 도모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의 AVIEW LCS Plus는 현재 국가 암검진 사업에서 80여 개 기관과 협력하여 사용 중으로, 효율적인 의료 데이터 관리와 AI 기반의 정밀한 판독을 결합한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는 응급실 진료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 라인업을 체계적으로 구축하며 비급여 및 선별급여 시장에 진입했다.
출처 : Korea IT Times(https://www.koreaittimes.com)
댓글 작성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 하세요